임오경 의원, 국회 K-스포츠문화포럼 창립세미나&건강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 등록 2024.07.25 15:20:23
크게보기

“K-스포츠문화로 건강한 대한민국 만든다”
「K-스포츠문화포럼 창립세미나&건강페스티벌」성황리 개최!

[한국방송/김명성기자] 

▲ 임오경 의원, 국회의원 연구단체 <K-스포츠문화포럼>의 대표의원 맡아

▲ “K-스포츠문화가 대한민국의 국민건강, 경제발전, 미래성장 견인하겠다”

 

K-스포츠문화의 진흥과 확산을 위해 27명의 국회의원들이 힘을 모은 국회의원 연구단체 K-스포츠문화포럼이 7월 24일 국회의원 대회의실에서 창립세미나를 열고 공식 출범했다.

 

이날 창립세미나에서는 포럼 국회의원 뿐 아니라 체육·문화예술계의 다양한 전문가들과 시민 등이 참석해 400석이 넘은 대회의실을 가득 메우며 K-스포츠문화포럼의 창립을 축하하고 발전을 기원했다.

 

1부는 케이타이거즈 태권도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내빈 및 체육·문화예술인 소개,영상·현장 축사, 임오경 의원의 ‘K-스포츠문화포럼의 비전과 플랜’이라는 기조발언으로 진행됐다.

 

2부는 ‘K-스포츠문화확산을 위해 22대 국회에 바란다’라는 주제로 임오경, 정청래, 김재원 의원 등 포럼 국회의원들과 함께 현정화(탁구), 제갈성렬(빙상), 임춘애(육상), 김요한(배구), 유희관(야구), 한민수(파라아이스하키), 이한위 배우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대회의실 밖 로비에서는 양궁, 사격, 핸드볼 등 가상 스포츠실 체험과 자동신장체중계, 혈압계 등을 통해 체력측정 뿐 아니라 운동처방까지 내려주는 국민체력100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임오경 의원은 "대한민국의 국민건강, 경제발전, 미래성장에 K-스포츠문화가 중심기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며 K-스포츠문화의 진흥과 확산을 위한 국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

 

K-스포츠문화포럼은 여·야 국회의원 27명이 참여한 국회의원 연구단체로, K-스포츠문화산업의 진흥과 확산을 통해 건강하고 선진적인 스포츠문화 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정책과 입법과제를 연구해갈 계획이다.

 

<K-스포츠문화포럼 회원명단>

정회원 : 임오경, 권성동, 정청래, 한민수, 위성곤, 민병덕, 신영대, 이원택, 최기상, 김현정, 손명수, 이성윤, 준회원 : 강득구, 강민국, 강선우, 강유정, 고민정, 김영배, 김재원, 모경종, 박선원, 박수현, 박정, 이수진, 이해식, 한병도, 한정애

김명성 기자 kms4020@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