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보건소 ‘은파따라 건강걷기’ 건강 캠페인 성료

2024.06.04 15:07:00

◈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군산/김주창기자] 군산시 보건소는 지난 5월 31일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과 제79회 구강 보건의 날을 기념하여 군산시 은파호수공원 수변로에서 진행됐던 ‘은파따라 건강걷기’ 건강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군산시민의 육체 · 정신적 피로를 해소하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는 습관 형성을 유도하여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되었다.

 

행사장인 은파호수공원 제1주차장 옆에서는 관내 어린이 약 550명을 대상으로 한 금연 · 구강 어린이 체험 부스도 운영해 인기를 끌었다.

 

금연 체험 부스에서는 금연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교육 및 홍보 활동이 펼쳐졌다. 특히 “나는야 금연지킴왕” 왕관 만들기 체험활동은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주최측인 보건소에서는 흡연자 폐 모형 전시 등을 통해 간접 흡연의 폐해도 알렸다.

 

구강 체험 부스에서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구강 보건 활동을 홍보하였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자일리톨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했고, 칫솔질 교육, 구강 건강놀이 등을 통해 구강건강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냈다. 성인을 대상으로 한 칫솔 바꾸는 날 홍보 및 칫솔 교체 주기 교육도 진행했다.

함께 진행됐던 일상 속 걷기 활성화를 위한 건강 걷기 캠페인에는 약 400여명이 참여하였다.

 

보건소는 걷기 코스의 각 구역별로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혈압, 혈당 기초 검진 및 상담, 국가암 · 건강검진 안내, 정신건강 이동상담 및 중독예방, 치매조기검진 홍보, 감염병 예방 등의 건강부스를 설치해 시민들의 바람직한 건강생활 습관 형성과 건강증진을 도모하였다.

 

건강 걷기 캠페인은 일반인 참여자들 뿐 아니라 보건소에서 걷기리더 교육을 받은 ‘1530 걷기리더’ 50명이 시민들의 걷기 참여를 독려하며 동참했다. 이들은 1530 걷기실천(1주일 5일, 하루 30분 이상 걷기실천) 퍼포먼스와 주민주도 걷기리더 활동을 펼쳤다.

 

걷기리더 참여자는 “매일 30분 나를 위한 시간이라 생각하며 걷기실천을 하고 있다. 많은 시민들이 함께 걷기로 건강관리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참여소감을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건강관리 능력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일상 속 건강생활실천 분위기가 확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창 기자 insik2358@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