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농촌활성화 관계자 합동연찬회

  • 등록 2022.12.17 17:10:57
크게보기

- 도, 15-16일 이틀간 농촌재생포럼 및 농촌마을대상 운영 -

[충남/박병태기자] 충남도는 충남연구원과 함께 15-16일 이틀간 보령 베이스리조트에서 ‘충남 농촌활성화 관계자 합동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합동연찬회는 임승범 도 농림축산국장을 비롯해 마을리더, 중간지원조직, 충남마을만들기협의회, 시군 담당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특강, 대화마당, 내년도 사업설명회 순으로 진행했다.

 

첫 날은 김정연 사회투자지원재단 이사의 ‘농촌공간계획의 이해’ 특강과 내년 농촌분야 주요사업 설명회가 열렸다.

 

둘째 날인 이날은 구자인 일소공도 협동조합 박사의 ‘충남 농촌정책의 민관협치형 추진체계 쟁점과 대안’ 특강과 충남마을만들기지원센터의 ‘충남 마을만들기 대화마당’이 열려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 충남 농촌마을대상 시상식에서는 도민 19명과 공무원 13명에게 △농촌지역개발 △희망마을만들기 △일반농산어촌개발 △농정시책 분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도지사, 충남연구원장상을 수여했다.

 

임승범 국장은 “농촌 소멸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선 지역주민, 행정, 중간조직의 유기적인 연대가 매우 중요하다”며 “여러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농촌을 만들기 위해 분투하신 모든 관계자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충남은 활력이 넘치는 농촌을 만들이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도는 지난 9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개최한 제9회 행복마을만들기 콘테스트에 출전한 당진 정미 산성, 서천 한산 마양, 청양 남양 마을에서 3개의 장관상을 석권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박병태 기자 ikbn.abc@ikbn.news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